대한체육회는 대한파크골프협회가 '2024 행복나눔 파크골프 교실'을 진행한다고 17일 이같이 밝혔다.
![]() |
< 제공 : 대한체육회 > |
이번 프로그램은 파크골프를 통한 소외계층 및 다문화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육활동의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행복나눔 파크골프 교실은 소외계층 및 다문화 청소년들에게 파크골프 교육을 통한 생활체육 활성화 여건 마련을 위해 열리는 사업이다.
해당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며, 대한체육회 주최 및 대한파크골프협회 주관 하에 진행된다.
이와 관련 협회는 지난 4월 3일 '2024년 행복나눔교실 지원계획 사업설명회'를 실시했다.
파크골프 교실은 전국 10개소에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 맞벌이 등 소외계층 청소년 및 다문화가족 청소년 4000명을 대상으로 오는 11월까지 운영된다.
강습 프로그램은 파크골프 종목 소개와 용구 체험 및 복장 안내를 1회차 시작으로, 파크골프의 이론 및 실기 강습 및 체험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마지막 20회차 수업에서는 자체 미니 대회가 예정돼있다.
이금용 대한파크골프협회장은 “2024 행복나눔 파크골프 교실 사업을 통해 파크골프를 통해 소외계층과 다문화 가정 청소년들에게 체육활동의 참여 기회를 더욱 주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기회를 통해 다양한 연령층에 파크골프를 알리고, 별도의 체육활동을 하기 힘든 사람들을 위한 교육도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 접수 및 관련 내용 확인은 체육포털 웹사이트 '생활체육 행복나눔교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해브투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