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랜드, 김장 나눔 봉사활동…‘따뜻한 겨울나기’
안소희 기자
garayou@naver.com | 2024-11-14 09:10:17
레고랜드가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에 참여했다.
이순규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은 12일 강원도 춘천시 근화동 복지센터에서 진행된 봉사활동에 참여했다고 레고랜드가 13일에 밝혔다.
이번 김장나눔 행사는 독거노인·저소득 가정 등 비싼 배춧값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사회 이웃들을 위해 마련됐다. 레고랜드 임직원 근화동 복지센터와 함께 450KG 분량의 김치를 직접 담갔다.
레고랜드는 올해 △연탄 2000장 나눔 봉사활동 △500KG 쌀 기부 △소나기 캠프 참가가정 초청 행사 △찾아가는 레고 산타클로스 △세대공감나눔릴레이 등을 실시·지원하며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이어온 바 있다. 연말까지 한부모가정 및 이혼가정 테마파크 초청 행사, 연탄 나눔 행사 등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레고랜드는 앞서 문화체육관광부와 지역문화진흥원이 함께 주관하는 여가친화인증제에 참여해 '2024 여가친화경영 기업'으로 선정됐다. 여가친화인증제는 근로자가 일과 여가생활을 병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업·기관을 인증하는 제도다.
근로 시작 및 종료 시간을 정할 수 있는 선택 근로제 및 유연한 휴가 사용 등 레고랜드의 사내 문화가 차별성을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된다. 레고랜드는 올해 1월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해 2026년까지 약 3년간 가족친화 인증기업 자격을 갖고 있기도 하다.
[ⓒ 해브투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